본문 바로가기

일기

코지 미니 버티컬 마우스 구입후기&리뷰 (cosy 코시)


버티컬마우스 샀어요 !

코시 라운드 미니 버티컬 마우스 구입후기 남겨요

(cosy vertical mouse M3185, 블랙)


컴퓨터 작업 많이하면서 손목아플 때 있었거든요.

꼭 손목이 아프면 곧 팔꿈치, 어깨, 허리까지 아프면서 작업능률이 주욱 떨어지게 됐었고요.

 

그 때마다 해결할 방법을 찾다가 버티컬 마우스 사용하면 무리 안가겠다는 생각에 탐을 내게 됐어요. 

 

# 머뭇-고민하다가 몇 년 더 아파봄

 

처음 버티컬 마우스 사야겠다 생각한 것이 2년 전인가 3년 전? 4년 전?

여하튼 오래됐었던 것 같은데요.

왜냐하면 버티컬마우스 후기마다 손 작은 사람에겐 너무 크다는 말이 있고,  또 하얀 마우스 사고싶은데 그건 금방 더러워 진다는 후기가 있고 그래서.

사려다가 머뭇머뭇 대고 고민하게 됐었거든요.

그리고 그렇게 고민하다보면 다시 손목 완쾌되고ㅋㅋ

 

그러다가 손목 아플 때 다시 저 과정을 반복하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너무너무너무 아파서 다시 저 과정을 반복할 뻔 했는데요.

결국 사버렸습니다.

 

 

# 코시 미니 버티컬을 고른이유?

 

무엇보다,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미니'란 말이 있어서 눈에 들어왔고요

 

또 제가 유선을 선호하는데 유선모델 있었고.

그리고 엄지 부에 뒤로/앞으로 버튼으로 최소한의 기능은 갖춰져있었고요.

표면 러버재질감도 선호했는데 그렇게 보여서

 

코시 라운드 버티컬 마우스 M3185 구입했어요.

색은 아쉽지만 역시 손으로 많이 잡아야하니까 블랙으로 했어요.

 

가격은 쿠팡에서 12690원이었어요. 저렴~_~

 

 

# 코시 버티컬 스펙(?)

 

  코시 미니 버티컬 마우스 재질은 제가 그동안 잘 사용해왔던 마우스와 같은 약간 부드럽고 차갑지않은 플라스틱 표면으로 되어있었어요. 사알짝의 러버재질감. 원하던 그 재질이어서 좋았어요.

(사진은 뜯자마자 찍었는데도 먼지가 금방 가라앉은게 보이네요^^;)

 

  기타 USB연결, 73g의 무게, 1.8M의 선길이, 옵티컬 센서의 제품이고요.

 

  마우스의 크기는 66m x 105m x58mm 라고 합니다. 높이가 5.8cm인것같아요. 

 

  무한 휠은 안됩니다.

 

# 일반마우스와의 크기 비교

 

  원래 쓰던 게이밍 마우스와 크기 비교를 해봤어요. 위-아래 길이는 작네요. 높이는 더 높아요(아래 사진 참고)

 

( + 원래 쓰던 마우스가 사진에서 엄청 지저분해보이네요...ㅋㅋㅋ 다른 이야기이지만 원래 쓰던 마우스는 엄청 오래 사용하기도 했는데, 사실 알콜솜이나 물티슈로 닦아줄 때부터 약간 부식? 변식이 잘 일어나기 시작한 것 같아요. ㅠㅠ... 새로 구입한 마우스는 알콜솜으로 안 닦으려고요ㅜㅜ)

 

 

일반 마우스와 코시 라운드 미니 버티컬과 높이 차이가 보입니다.

높아진 만큼 손목이 안돌아갈 수 있겠죠

 

버티컬 마우스는 금방 적응이 됐습니다.

 

그런데 '미니 마우스'라는 이름만큼 마우스가 그렇게 작지는 않았어요. 

 

# 엄지를 놓는 곳에 대한 생각

 

  또 사실 엄지 손가락을 놓으라는 듯 엄지쪽에 마우스가 쏙 들어간 부분이 있는데요. 그 쏙 들어간 부분이 마우스가 둔해보이지않게 깎은 디자인이라면 이해할 수 있는데요. 사실 그곳에 엄지를 놓게 되지않아요. 그냥 윗쪽에 엄지를 걸치게 됩니다.

  버티컬 마우스 목적이 손목 안돌아가게 하는거면, 손등이 높아짐과 함께 엄지손가락도 바닥이 아니고 바닥보다 살짝 올라단 위치에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사실 마우스의 곡면을 보면 엄지를 편안히 놓을 수 있도록 경사져서 꺾여들어가긴 하지만, 조금 더 높았으면 좋았겠다하면서 이 부분이 살짝 아쉬웠어요.

 

  그래서 저는 엄지를 앞-뒤 사이드버튼 놓는 곳 상단에 얹고. 살짝 이상한 자세로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ㅋㅋ

 

 

 

# 손가락 길이 와 클릭감

 

  손 크기나 손가락길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클릭감에 대해 느낀점을 남깁니다.  (설명을 위해 위 사진에 주황색-초록색 표시를 했습니다.)

 

  제가 m3185 마우스에 손을 놓으면 위 사진 속 표시한 주황색 부분에 검지손가락 끝이 닿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저 주황부분을 클릭하면 클릭감도 좀 뻣뻣하고, 클릭소리도 약간 커요. 저렴한 일반 마우스의 클릭감 느낌과 비슷하다 느꼈습니다. ( + 클릭감은 원래 쓰던 제품이 부드럽고 가볍고 조용하게 톡 클릭 됐었는데, 그 제품과 비교가 되더라고요.)

 

  하지만 저 초록색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면 클릭감도 가볍고, 클릭소리도 작은 딸깍임만 있어요. 예전 게이밍 마우스와 비슷한 정도로 그 부분은 클릭감이 괜찮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초록색 부분에 손을 놓으려 했는데요. 그러려고 이상한 자세를 잡아보다가 손목에 더 무리가 오기도 해서....ㅠㅠ

  요즘은 그냥 자연스럽게 주황색 부분에 놓고 사용하면서 클릭감에 불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응?)

 


# 느낀 장-단점 정리

 

  가벼운 가격으로 버티컬 마우스 필요하신 분들과 클릭감과 소리에 크게 민감하지않은 분들은 잘 사용할 것 같은 제품이에요.

 

  저는 제품의 마감과, 기본만 갖춘 기능과 저렴한 가격 구성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우스 사용할 때마다 손목은 무리가 없고요.

  쓰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지만 손의 크기와 저의 예민함 때문에(^^;), 클릭감-소리와 엄지높이에서는 아쉬움을 느껴서 추후에 로지텍의 하이엔드 제품을 구매할까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버티컬마우스인, '코시 라운드 미니 버티컬 마우스' 구입후기 남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