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3영화후기

<달짝지근해:7510> 후기: 진선규의 킹받 훈남연기 (+촬영지정리-제목뜻?)

🍙🚘❤️‍🩹

영화 <달짝지근해 : 7510> 관람하고 왔어요!

후기+촬영지-음악 정보 남겨요!

 


 

 

1.

달짝지근해 웃음이 조금 난 부분들?

 

달짝지근해에서는

재밌게 본 부분이...

 

배우 진선규가 훈남연기할 때ㅋㅋㅋ

마다 킹받아서 웃겼어요ㅋㅋㅋ

 

또 두 주인공 관계가 서로 가까워지는 부분은

그냥 봐나갔는데,

그 주변인물이 의외의 만남할 때

예상 못했으면서 또 예상 할 법한 구도라 웃었어요ㅋㅋ

 

또 카메오 출연커플 남자(ㅇㅅㅇ)가 노래할 때

웃겼어요ㅋㅋㅋ

 

(또 다른 카메오(ㅈㅇㅅ)는

목소리로 등장할 때부터

'설마'ㅋㅋㅋ하면서ㅋㅋㅋ)

 

 

2.

방심했다가 음악이..

 

(예고봤을 때) 아담한 로코영화 같았는데

왜 이렇게 이 정도까지 음악이 좋은거지?하고

초반부터 깜짝 놀랐어요ㅋㅋ

 

영화 보면서는 하나의 테마가 계속

쬐끔 변주되어 나오는 것 같은데

그 하나로 질리지도 또 적막도 아니고

너무 절묘하게 음악이 잘 사용되어서 감탄했어요.

 

그렇게 영화 끝나고 나오는 이름에 더 놀랐어요ㅋㅋㅋ

'아니 이 분이..!?' 하는 느낌

다시 생각할 때는 또 그러고보니 그랬네 생각하면서

정말 음악에 지문 박혀있는 것 같다고 느끼기도 하고.ㅋㅋㅋ

 

(사실 영화보면서

반복되는 가사(?)의 뜻도 궁금해했어요ㅋㅋㅋ

뜻이 없는 거 맞겠죠?)

 

 

3.

분위기 이해안가다가

 

영화 오프닝은 엄청 기대하게 했어요.

바른 생활인데 두부칩..!

미쟝센이 기대 키우며 시작되...

는데..

...

 

영화 후에 '각본 이병헌' 이름을 보니까,

영화 속 장면들이 어떤 의도였는지 어떤 분위기여야했을지

상상하며 늦게 알 것 같게 됐어요.

예로 멜로가 체질 등의 느낌에 대입해서

장면을 다시 구성해서 상상해보면ㅋㅋ

 

 

4.

7510뜻?

 

영화 속 명대사 어떤 부분 좋았어요.

어렵지 않고 간단한 대사로

뭔지 꺼내보지 못했지만 모호하게 평생 부조리하다 느꼈던 것을

꺼내주던 부분이 있어서 시원했어요.

 

또 형의 반전 밝혀지던 장면 때 눈물😿..

 

또 영화 보기 전에 7510 뜻이 궁금했는데

치호와 형이 사는 집 비번이 7575였던 것을 보면

치호 이름 =75인것 같고, 일영의 이름 =10인것 같고...

그래서 제목이 그런가 했어요.

 

그러므로 이를 통해 ..

아마 드수 김밥집 비번이 7510일 것 같은ㅋㅋㅋ (응?)

 

그렇다면 그 놈 이름은 왜 269일지도 궁금했어요ㅋㅋ

 

또...

영화 내내 묻어있던.....

생략..

 

 

5.

달짝지근해 촬영지 정리

 

아이쿱 자연드림파크, 자연드림연구재단 등,

세운상가 (캐피탈건물 외부),

자유로 자동차극장,

인왕산 옥인연립 (일영네), 

김밥천국 망원점,

송도, 여의도, 잠실,

강릉 옥계 (바다 드라이브 씬),

마포 광흥창역 선진약국?

등등

 

6.

ㅇㅅㅇ 세레나데 노래

 

베토벤 - 이히리베디히(당신을 사랑합니다)

 

 


영화 달짝지근해 후기+촬영지 정보 등 정리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