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아이패드 비활성화 윈도우로 복구 방법-초기화 후기! (노트북-PC이용)

 

😶

 

아이패드 비활성화 당했는데,

윈도우 PC 이용해서

해결한 후기 담아요!

 

 


 

 

 

 

동거인 한 명이

아이패드가 안된다고

울면서(?) 찾아왔어요

 

자신은 맞는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잠금이 풀리지 않는다는 것.

 

 

 

 

홈화면은 안 풀리고,

위와 같이

'iPad이(가) 비활성화되었음

1시간 후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만 뜨고 있더라고요.

('15분 후 다시시도'는 양반이었...)

 

이를 해결하려 검색해서 찾아보니

'PC에 연결'하라는데....

 

애플컴퓨터(맥) 아니면 안되나 싶어서

처음엔 포기했었는데,

며칠 뒤에 혹시나 해서

다시 고민하다가

Windows (윈도우)도 된다는 글을

찾아내게 됐어요!

 

그래서 초기화 성공했어요!

 

 

생각외로 방법은 간단했는데

윈도우windows PC에

'아이튠즈'란 애플 프로그램을 까는 것!

 

 

1.

PC로

구글창에 '아이튠즈' 검색한 뒤

애플에서 지원하는 '다운로드'로 들어가서

환경에 맞는 'iTunes'를 다운로드하세요.

 

 

 

저는 노트북에

윈도우즈용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았어요!

 

아이튠즈 설치하고 실행하세요!

 

 

 

2.

아이패드 USB선을 이용해서

PC와 연결하세요.

 

그리고

아이패드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는데

 

다시 켤 때

상단 전원 버튼 살짝 누른 뒤

홈버튼을 길게 꾸욱 눌러줬어요.

그럼 위 사진과 같이

복구restore 화면이 떠요.

 

(저는 처음에

전원버튼-홈버튼 같이 계속 눌러도

복구 화면이 잘 안뜨고

전원만 껐다켜지기만 해서,

 

아무렇게나 눌러 보다가

'홈버튼만 꾸욱' 누르니까 되더라고요...

 

홈버튼 없으신 분들은

전원-스피커버튼인가?

애플에서 방법 찾으면 나와요!)

 

아니면 애플said,

PC 아이튠즈 앱의 '기기' 아이콘에서

'초기화'를 클릭하라든데..

저는 그 아이콘이 안떴어요ㅠㅠ)

 

 

 

3.

PC와 (복구모드)아이패드가 연결되면

PC의 아이튠즈 화면이 변하고

창이 뜹니다.

 

저는 '업데이트와 복구' 클릭했어요.

 

그런데 복구 클릭한 뒤에도

헷갈렸던 것이

PC화면에도 아이패드 화면에도

로딩바라든가

별 다른게 안뜨는거에요

 

'이게 되고있는건가'

하고 멘붕이 왔지만

되고있는거 맞았어요ㅋㅋㅋ

 

 

되고있는 걸 확인하려면

PC아이튠즈 화면에

'다운로드 중입니다' 말이 뜨고

 

PC아이튠즈 앱 상단 오른쪽 쯤에

위 사진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진행 상황이 나오더라고요.

 

 

 

되고있는거 맞겠지하고

한 10분? 15분? 기다리니까

아이패드가 자기 혼자 재부팅이 됐어요.

 

그런데

처음엔 복구 되지않고

'비활성화' 그대로 떴어요.

 

(아마도 아직 '다운로드 중'인데

아이패드는 '복구모드'상태로 오래있어서

자기 혼자 재부팅이 됐나봐요.

 

그래서 아이패드를 다시 껐다가

켜자마자 홈버튼을 길게 눌러서

다시 '복구모드'로 바꿔줬어요.)

 

 

이후에 PC아이튠즈에서

한 20분 정도? 더 기다린 후

업데이트 용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소프트웨어 복원 준비 중' 뜨고

또 몇 분 가만히 기다렸더니

아이패드가 다시 자기 혼자

재부팅을 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로딩바가 함께 떴어요.

(사과 아래 막대기)

 

 

 

옆에서 폰게임 하면서

한참 기다리니까

로딩바가 점점 채워지고

 

 

 

안녕하세요 헬로우 봉주르

문구가 뜨면서

아이패드 초기화가 됐어요!

(속시원)

 

아이패드 설정 다시 다 하고,

애플아이디 로그인도 다시 하고

앱도 다 새로 깔아야했어요.

 

 

 

동거인이 아이패드에 자료는 별로 없어서

저는 그냥 쉽게 초기화를 했는데...

 

아이클라우드 백업하신 분들은

자료를 지키실 수 있을 것 같지만

그 기타 정보는 모르겠...

 

여하튼 아이패드는 오랫동안 사용 안하면

보안 때문에 자동으로 잠기나봐요

 

바빠도 아이패드를

중간중간 잘 챙겨주자

교훈을 얻으면서

 

아이패드 비활성화

윈도우컴퓨터로 복구한 후기 줄일게요!

 

 

#아이패드 #비활성화 #윈도우연결 #아이패드초기화 #아이패드복구 #아이튠즈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