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갤럭시 A51 한국판 도착! : 플래그쉽효도폰 + 삼성 중저가 스마트폰 보급기추천? +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 방법?

 


삼성 폰 갤럭시 A51 도착해서 개봉기 남겨요!

+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방법


오래된 부모님 폰때문에 계속 고민해왔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 약정끝난 후

오랫동안 알뜰폰요금제를 사용해 오셔서

폰만 바꿔서

저렴한 보급기x알뜰폰요금 조합으로

계속 쓰고싶어하셨거든요.

 

그래서 몇 달이나 어떤 중저가폰이 괜찮을까

부모님에게 물어가며

이것저것 고민해왔는데요

 

무조건 저렴한거 해드리기도 마음이 안좋고,

그렇다고 너무 성능 좋은 기기 해드려도

그 기능을 다 안쓰실게 뻔해서 바보짓이라

그 중간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매일 "됐다"고 거부하시던 부모님이

어느 날 '삼성5월 보급폰 출시' 기사를 보시고

관심이 좀 생기셨던 터,

한국판 A51 정보를 살펴보니

이것저것 부모님에게 적절할듯한 기능으로

구성되어있는 것 같더라고요.

 

쿼드카메라+1이고

저장공간 크고해서

성능과 가격 사이에 타협이 적당한 느낌이라

갤럭시A51을 구입했습니다

 

 

갤럭시A51은 삼성홈페이지 책정가격이 572000원이었어요.

(국내엔 5G모델로 나오면서 가격이 올라갔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사전예약하면서 사은품 가격을 합해서 생각하면

30만원대라고 정신승리가 가능하기 때..ㅁ...ㅜ....

 

아니 그게 아니라

개봉한 후기 남길게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으로 구입했더니

5월3일 밤부터 배송시작해서

배송기사가 3일 밤에 전화를 줬어요

 

그렇게 5월 4일 순차배송시작인줄 알았던 폰이

5월 4일에 배송도착!

기분이 좋았어요ㅋㅋ

 

그런데 표현에 씰이 붙어있었는데

비닐 포장은 없었어요.

그래서 상자에 찍히고 쓸린 티가 났는데

(환경보호를 위해 좋은 포장이라고 해야할지(?))

 

저는 처음에 누가 비닐 뜯어내고 내용물 훔쳐갔을까봐

깜짝 놀라기도 했어요ㅋㅋㅋ

 

 

폰이 이렇게 들어있었어요

A51 5G 써있었어요

 

사용설명서와 삼성스마트스위치 설명과

젤리케이스 들어있었고요

 

A51에는 화면에 보호필름도 붙어있었어요.

 

(화면 안에 '온스크린 지문센서'가 있기때문에

특수 보호필름이 필요해서,

필름이 이미 붙어있나봐요.....??)

 

 

그리고 유선이어폰, 15w고속충전기과 케이블 들어있었어요

 

갤럭시A51 컬러는

약간 진한 분홍색에 노오란 프리즘으로

비추는 모습이

약간 벚꽃 복숭아느낌--;

 

 

갤럭시A피프티원 핑크 컬러 실제 색상은 사진과는 좀 달랐어요

 

사진은 약간 청순핑크인데

실제의 모습은 약간 진한분홍에요ㅋㅋ

 

저 위에 사진에서도

포장상자 제품사진과 폰 색깔이 다른게 보이죠.

 

대신 폰이 햇빛이나 조명 아래에 있을 때는

프리즘이 반사되는 모습과 함께 표면이 보이니까

찐 분홍이 더 여리여리해보이겠죠...?

??

 

 

표면 프리즘 무늬를 가까이 보면 위와같이 스트라이프였어요ㅋㅋ

 

 

더 가까이에서 보면 이런 모양이었고요

어긋남 없는 직선들이 저렇게 있으니 정교한 느낌이 드네요ㅋㅋㅋ

 

 

갤럭시A51 핑크 구입했는데

뒷면 말고 옆면도 핑크였어요!

 

부모님에게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핑크 선물했었는데

나름 깔맞춤이었어요

 

(워치2와 비교하자면 a51이 테두리의 핑크가

좀더 명도가 있는 핑크고,

재질이 달라요)

 

아이패드프로 11인치의 짧은면 길이와

비교하면 a피프티원의 크기가 이 정도에요

 

 

지문인식센서가 화면 아래에 있고,

쿼드러플 카메라가 있고,

 

폰 사용 적정 사용온도는 0~35도라고 해요.

적정보관온도는 -20~50도라고 하고요.

 

이어폰 연결할 수 있는 동그란 구멍도 있어요

이어폰 구멍은 부모님들이 쓰시기에 편할 것 같죠!

(+ 또 폰으로 라디오 연결할때는 이어폰이 라디오안테나 역할을 한다고 )

 

나노심과 SD카드 모두 넣을 수 있어요.

 

부모님이 결정적으로 이 제품 맘에 들어하셨을 때가

 

보급기 라인-가격인데

위와 같이 카메라가 많은걸 아신 후 같아요.

 

부모님은 폰 용도가 그렇게 크지않으셨는데

여행사진, 꽃사진을 많이 찍으셨거든요.

 

접사 찍을 수 있고, (가까이에서 꽃사진 찍기 좋겠죠!)

셀카도 2인이상 모드 지원되고,

야간모드와 광각모드가 뭔지 보여드리니

흥미가 많이 오르셨어요ㅋㅋ

 

폰 켜고 설치한 다음에

다른 어플보다 꽃이름찾기 어플부터

설치하고 싶어하신 부모님이고요ㅋㅋ

 

 

a51은

메인카메라 48MP화소이고,

위에 다른 카메라 화소수-조리개가 보이죠.

 

(그나저나 제품과 광고그림의 플래시 위치가 다르네요ㅋㅋ)

 

 

또 부모님이 마음에 들어하신 부분은

배터리용량와 저장공간이었어요.

 

사실 저도 스펙을 확인하면서 a51이 갖고싶더라고요.

('이런 가격에 이런 성능이라니 사야해!'하는 생각이 계속)

 

(방수 안되고, 무선충전이 안되지만)

다른 가성비에서 훌륭해서 탐났어요

보급기 A90 (5G되는 모델)도 처음엔 8~90만원대였으니까요.

 

삼성페이도 된다고 해요. 지문-얼굴인식도.

 

등등

보급기지만 부모님 입장에서는 플래그쉽처럼 느껴지실 기능들이 많았어요.

드디어 좋은 폰 쓴다고 좋아하셨어요.ㅋㅋ ㅠㅠ........ㅠㅠ....ㅜㅜ

그래서 A51은 집에서 플래그쉽 효도폰이 되어버렸어요...

 

+

원래 집에 있던 5g 와이파이도

통신사 바꾸면서 없어져서

5g로 사용하면 어떤지 궁금한데...

 

5G 모델이지만 5g요금제 사용않고

알뜰폰LTE 요금제 신청해서 좀 아쉽긴해요

 

하지만 1,2년 지나면 또 5G 상황이 좀 달라지겠죠?

시간을 두고 가능성을 산걸로 하려고요ㅠㅠ

(+ 4G LTE요금제로 쓰는 중이에요)

 

a51 디스플레이는 위와같아요

 

2017년의 폰과 비교하면 엄청 시원한 화면이에요

인피니티o디스플레이.

 

 

50만원대의 이런화면이라니, 갖고싶었죠

기본아이콘도 예쁘고귀엽죠ㅠㅠ

 

UI 도 어렵지않고 깔끔한 구성이었어요.

 

a51포장은 위와 같이 뜯으라고 나와있었는데ㅋㅋㅋ

저거 잡고 뜯으니까 안되고

옆을 둘러싼 비닐을 먼저 옆으로 벗겨내야 했어요.

아이패드처럼 저거 들고 위로 올리는데 비닐이 안벗겨져서 당황했어요ㅋㅋㅋ 

 

 

# 갤럭시A51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방법

 

사전예약하면 사은품 준다고 해서

까먹기 전에 신청하려고 사자마자 바로 삼성 홈페이지 들어갔는데 (부지런)

이미 이벤트 배너가 잘 안보이는 곳으로 없어져서

헷갈리더라고요ㅋㅋㅋ

또 멤버스앱에 (5월4일에) 들어가니 이벤트 배너가 없어서 엄청 당황했어요ㅋㅋㅋ

 

하지만

5월 7일부터 신청가능하고요.

삼성멤버스 앱 (폰에 깔려있음, Samsung폴더 안에!)에 들어가면

'혜택'에 사은품 신청 배너가 뜬대요.

 

아직 안뜨고 7일부터 였던거였어요.

 

아래에 사전구매 사은품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담았어요

 

네모닉 미니, 갤럭시버즈플러스는

삼성멤버스 앱에 접속해서,

이벤트 배너클릭해서

신청-구매해야하고요.

 

(+개통 통화 후, a51 기기에서만 가능)

(+ 버즈는 신청하면 개통 3일뒤부터 쿠폰줘요ㅋㅋ)

 

유투브 프리미엄, 윌라는

그냥 a51로 접속하면 되나봐요.

(+ 삼성멤버스 앱에 있는 배너 링크 클릭하면 윌라-유툽 결제 창으로 넘어가줘요)

(+ 결제방식만 지정해놓으면 3,4개월 무료적용. 원래 유투브는 월 7900원, 윌라는 월 13500원의 서비스에요.)

 

 


 

부모님은 아직 폰에 계정등록하고 스마트스위치하고, 지문등록, 얼굴인식, 워치2등록, 스크린키보드 바꾸는 것만으로도 힘들어하시는 중인데요. ㅋㅋ

 

폰은 빠릿빠릿 잘 움직였어요. 야악간 크니까 무거운 느낌이 없지않고. 폰이 따뜻한 느낌도 있었고요.ㅋㅋ + 그립감은 좋았어요

 

개봉기 결론 : 제가 옆에서 폰켜고 등록 해드렸는데 인피니티o디스플레이 만으로도 제가 사고싶더라고요........(부작용) 

또 솔직 결론 : 하지만 다른 컬러로요. (핑크가 기대보다 실물이.. 해외판 핑크가 궁금해졌어요.)

(a51보면서 제껄로 a31하나 지를까 아니면 차라리 s20 지를까 고민하게 됐어요ㅋㅋ)

 

 

#갤럭시A51 #개봉기 #a51사전구매사은품 #삼성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