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아이섀도우 보관법 꿀팁? 모노아이즈 에뛰드 전제품 가능, 쉐도우 골판지로 세우기, 다이소 핑크 트레이

아이섀도우 보관 어떻게할지 고민고민하다가 1차해결했어요ㅋㅋ


자꾸자꾸 세일하는 아이섀도우들..

싱글섀도우들을 팔레트에 담을까말까 생각하다가

팔레트에 담기는 좀 마음에 안차고, 또 헷갈릴 것 같고 그냥 정리하는 방법을 찾았죠.


인터넷 검색해보면 아이쉐도우 보관 다이소 꿀팁이 많이 나와있잖아요!


다이소 철망에 걸어놓는 것이 가장 유명한 것 같고요!

그런데 철망에 걸어놓으면 예뻐 보이지만 제 화장대 옆에는 걸어놓을 데도 만만치않고~ 걸어놓으면 햇빛을 바로 받게되는 자리가 되어서 화장품이 혹시나 변질될까봐 다이소 철망에 걸어놓는 방법이 하고싶지만ㅠㅠ 못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다른 아이섀도우 방법을 또 찾아보니 다이소 아이스트레이에 아이셰도 보관하기가 나오더라고요!

아이셰도우 용기가 반쯤 나와서 색깔도 확인하는 동시에 자리도 덜 차지할 것 같은 기분에 아이스 트레이 방법에 꽂혀서 다이소에 갔었어요! 하지만 그 아이스 트레이는 단종되었다면서요........ ;ㅅ;.........왜죠?

두 지역의 두 다이소에 가봤지만 없었어라.....;ㅅ;.....슬픈지라.... ;ㅅ;



그래서 고민하다가 호구지책으로(?) 아래의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ㅋㅋㅋㅋ


 아이섀도우 보관 팁 with 골판지


로 이름을 질게요ㅋㅋ

가격 600원??


제가 아이섀도우 놓으면서 항상 문제였던 것이 섀도우를 찾으려면 층층이 쌓여있는 섀도우를 뒤적뒤적거리는 거였어요.

아이섀도우 정리 목표를 '정렬되어 색깔들이 한번에 보여서 찾을 수 있게' 섀도우를 45도 쯤으로 세우겠다 에 놓았고요ㅋㅋㅋ

다이소에서 여러 철판도 보고 메모꽂이, 카드꽂이도 보면서 이걸로 세워볼까 저걸로 세워볼까 찾아다녔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비 가장 좋았던 것은


골판지였어요ㅋㅋ


A3사이즈에 600원인 분홍 골판지를 오피스디포에 가서 샀습니다.

(종이 한장에 600원이라니 너무하네'-'ㅋㅋ)

(다이소에 2000원짜리 여러 색깔 골판지 세트도 팔더라구요)


골판지 아래 깔린 통도 다이소에서 2000원 주고 구입했지만 집에있는 상자나 아무거나 써도 될것같죠ㅋㅋ

(저 통 이름은 : 일본제 프렌치 데스크)


골판지를 저 통 바닥 넓이에 맞춰 길게 잘랐어요. 저는 저 통 너비가 7cm더라고요!

7cm 너비를 만큼의 골판지를 기일게 잘라내고 골판지 4칸, 5칸 정도로 지그재그로 접고 폈어요.



접은 골판지를 놓으니 아이섀도우들이 대충 38도 정도로 서있는 느낌ㅋㅋㅋㅋ

ㅋㅋㅋ

아이섀도우 님께서

스셨다!!

서셨어!!


아이섀도우 스탠딩!!!

스탠딩 아이쉐도!!!



이정도면 섀도우 색깔 찾을 수 있겠구나 하고


미션 컴플릿ㅋㅋ

했지만


왜 더 들어가질 못하니 ㅠ_ㅠ


통의 가로 길이 7cm가 아이섀도우 두개에게는 너무 작았어요ㅠㅠ

그래서 섀도우 방향을 바꾸기로 합니다.



이렇게 골판지를 나눠서 칸막이들을 다시 만들었어요!

요렇게 골판지 접은 면이 아까와는 수직이 되었죠!

섀도우들도 색이 보일만큼 서려고 했습니다ㅋㅋ



그렇죠ㅋㅋ

이렇게 일광욕 의자에 앉은 듯 반쯤 누워준 섀도우들^0^



다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18개가 들어갔어요! (ㄷ....다행)


하지만 모노아이즈는 검정 용기가 깊은 편이라서 두개를 겹치면 섀도우컬러가 확실히 보이지는 않았어요ㅠㅠ...


혹시 저처럼 섀도우를 반쯤 세워서 보이도록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은 골판지를 이용해 보세요ㅋㅋ

사실 골판지보다는 딱딱하다 만 종이? 그 살짝 딱딱한 종이.......(표지?)가 더 좋을 것같기도 하죠ㅋㅋ 또 세울 수 있는 게 뭐가있을까요 '-'....더 좋은 방법을 찾게 되면 또 포스팅해야겠어요ㅋㅋ


여하튼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마쳐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