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msi 키스킨 구입! 노트북 키보드 덮개, 실리스킨, 먼지 내가 너무 늦었지? msi 키보드 청소방법

드디어 귀차니즘과 막막함을 벗어내고 키스킨을 구입했습니다. 한국말로(?) 키보드 덮개요!

사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먼지 방지였고요. 키보드 감이 부드러운 느낌이라 좋네요.



사실 2년전인가 노트북 보면서 과자먹는 버릇이 생겨서 2년전 언젠가 보니 키보드 사이사이에 과자부스러기가 보였던 기억이 나요. 너무 충격먹어서 호호불고 닦고 난리를 쳤고요. 그러다가 키보드 청소를 해야겠다 싶어서 자판을 빼기로 했어요. 그런데 msi 사용자분들이라면 아실겁니다. msi 키보드는 단합력이 강한 아이들이잖아요...? 통채로 갈아야하는 아이들.. 키보드 하나만 뺄 수 없죠. 결국 저의 function키는 아래와 같은 미운오리가 되었어요.



하나 들린 뻐드렁니 같은 Fn키가 보이시죠?ㅠㅠ 저렇게 2년정도 사용햇답니다ㅠㅠ

2년전에도 키스킨을 사야겠다며 검색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저는 무엇때문인지 망설이다가 구매하지않았습니다. 희미하지만 그때 한창 바빴고 다른 것도 함께 구매하려다가 고민하는 사이에 그냥 다 까먹어버린 것 같아요--; 그렇게 대강 겉만 청소하고, 생각없이 2년간 쓰는 중 인터넷에서 한 글을 보게됩니다.


"컴퓨터가 느려졌어요 어떻게 해결하죠?"라는 글에

"전자기기는 먼지에 취약합니다 청소부터"라는 답변이 있었고

갑자기 노트북 키보드의 작은 먼지들이 자꾸 확대되어 보였고 다시 한쪽에 놔뒀던 msi 키보드 청소와 키스킨 고민을 꺼내게 되었네요.



우선 저는 키보드 하나하나 살짝 손톱으로 들어서 저 위의 뿜뿜이로 바람을 집어넣어줬습니다.

카메라 청소할 때 쓰는 도구(?)인데요. 카메라 구입할때 딸려와서 쓰고있는데 전자제품 청소할때 '붓'과 함께 유용한 키트입니다! 전자제품 관리하는데 예민하신 일반인 분들(?)은 뿜뿜이 쓰시는 걸 추천해요ㅋ_ㅋㅋ

그나저나 저거 이름은 뭘까요! '블로워'Blower인가봐요! '카메라 전용 청소도구 / 클리닝 키트'라고 검색하시면 구입가능해요



뿜뿜이 블로워로 키보드를 땀나게 털어내고 (본체 열어서 쿨러도 청소하고) 상쾌해진 기분으로 키스킨을 고릅니다.


하지만 그동안 검색해왔던 다른 키스킨 구매리뷰에는 '키보드랑 맞지않는다' '별로다' 이런 평이 보이기도 하고 '배송에 시간이 걸린다'이런 글도 보였죠. 아마 2년전에도 이런 글을 보고 소심하게 고민하다가 오프라인에서 구입해야지라고 미뤄뒀다가 키스킨 구입을 까먹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2년 후인 지금에는 어떤 회사에서 2016년 7월 바로 얼마전에 상품 판매 글을 올린 것을 보게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요! 그리고 이 회사는 키스킨의 배열도 확인하도록 그림도 덧붙여줘서 소심이를 안심시켜줬고요! 배송비도 무료!

그래서 여기에서 안심하고 결제해버립니다.



주문한지 약 24시간만에 도착했어요 하..........대만족 (눈물눈물)

키스킨은 접혀서 포장되어있지않고 사각 봉투에 길게 담겨와서 이부분에서 섬세함에 감동하기도 했고요

그리고 전자제품살때는 많이 오긴하는 것 같지만 파일조, 티플 등 다운로드 사이트 포인트와 상품권도 기대도 안했는데 들어있으니 기분이 좋았어요



키스킨이 부착된 모습이에요. 약 0.7미리 두께?_?로 보였고. 얇아서 그런지, 부착면에는 마찰이 일도록 설계가 된 것인지 키스킨은 키보드에 찰싹 잘 붙었어요. 하지만 위에 제 노트북, Fn키가 떠있는 거 보셨죠?

키스킨을 처음 부착했을때는 그 키떄문에 주변이 다 떴답니다.....(우울) 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키보드 치면서 하던일 열심히하고 한 30분 뒤? 키스킨이 열 때문인지 들뜸이 거의 가라앉았더라고요. 헐. 행복했어요. Fn키 부근 키스킨이 전혀 신경이 안쓰일 정도가 되었어요. 그리고 위/아래의 사진은 그 후에 찍은 거고요!



사진에서는 엄청 떠보이는 것 같은데 전혀 신경 안쓰일 정도고요. 위에 Fn 키 뜬 것에 비해 너무 잘 붙어줬어요 ㅠㅠ감동




하지만 키스킨 윗부분, f4부분이 약간 드는 '비쥬얼적'인 뜸이 보이기도 했고요 (사용상 전혀 지장없음)

실리콘이 얇아서 편하지만 반면 언젠가 찢어지거나 봉긋해지는 내구성/밀착성 문제가 빨리 생기게 될까봐 그 부분에서는 아직 걱정이네요.

하지만 실리스킨 제품 포장지에는 실리콘 100%를 사용했기 때문에 '내후성 / 내열석/ 발수성 / 밀착성 / 흡음성 / 원형 보존성'이 좋다고 하니까요 믿어봅니다ㅠ_ㅠ


msi는 키보드에 먼지끼면 키보드 갈아버리는 것밖에 답이 없는데 이렇게 키스킨으로 보호해놓아 마음이 편해지네요!

앞으로 더 관리 잘해야겠어요!


제가 구입한 키스킨은 "Karas몰"제품입니다. HP LG 도시바 아수스 IBM SONY 후지쯔 TG dovmf rhwlsti ACER 팬텀 DELL 한성컴퓨터 기가바이트 키스킨 다 판매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