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3영화후기

<덤머니> 노래ost 정보 +관람간단후기

영화 <덤 머니> 관람하고

간단한 후기와 노래 정보 정리 남기는 글이에요

 


 

 

1.

영화 <덤머니> 재밌게 보고왔어요

 

실화 바탕 영화였는데

최대 & 최진행(?)된 자본주의국의

금융 디지털 전쟁 이야기

흥미로울 수 밖에 없었어요.

 

처음 볼 때는 무조건 감동이었다면

두번 볼 때는 일부러

조금 비판적으로 보기도 했어요.

 

왜냐하면 아마도

(모티프 소설 제목이기도 한)

안티소셜네트워크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 이해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처음 볼 때는 놔두고 봐서..

 

주식 잘 몰라도

설명이 잘 나오고 분위기로 말해줘서

어렵지 않게 봐나갔어요

 

 

2.

키이스 역의 주연배우 폴 다노는 물론이고

다들 훌륭한 연기로 존재했는데

아내 역 배우의 내면 연기

눈에 많이 들어오게 연출된 것이 기억나요

 

아내 역 배우 쉐일린 우들리

<디센던트> 아역과

<빅리틀라이즈> <안녕 헤이즐>등 출연과

<페라리>에도 나온다고 해요.

 

아 그리고 게임스탑 직원 역할

배우 앤서니 라모스(트랜스포머 비스트의 서막 주연)

의 춤...

ㅋㅋㅋㅋ생각할수록 새비지 춤이 킹받아요.

장면을 볼 때는 그런가보다 했는데

그 움직임을 포커스해서 떠올리면 왠지 킹받...

 

(동생 역의 피트 데이비슨도

트랜스포머 미라지 역 더빙ㅋㅋ)

 

블라드 역의 배우는

세바스찬 스탠 (윈터솔져)

 

각본 작가진이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작가라고..

 

 

3.

하지만 영화의 단점은

영화의 주제와 관련된 방법으로나

관련없는 의도로나

주식을 buy하고싶어지는 것이 단점이랄까요ㅋㅋ

 

(주식에 빠진 지인에게는

가장 보러가라고 하고싶은 동시에 보러가라 못하겠어요ㅋㅋ

영화 본 뒤에 혹시나 이성이 흔들린 채

투자했다가 잃게 만들까봐ㅋㅋㅋ)

 

4.

 <덤머니> ost노래 정리

 

Seven Nation Army - The White Stripes

(엔딩크레딧, 락음악)

 

WAP -카디비

(맨처음 오프닝 포효냥이 소개되는 교차씬에서)

 

21 - Darko

(간호사 매입~ 마르코스 출근 전환되는 장면)

 

Savage - 매건 디 스탤리언

(틱톡 챌린지 노래, 마르코스-동생 배달 전환될 때)

 

Stack it - Kay Rose

(..)

 

Better man - Mark Batson

(텍사스대 하모니 커플 등장 장면)

 

You make me wanna purr 

(디제잉 풀파티장면 전환 때 노래)

 

Humble - 켄드릭라마

(테슬라 두 대~귀에 끼고 각 개인들이 모두 듣던 노래~동생이 차에서 따라부른) 

 

Boss - Little Simz

(블라드 시끄러운 클럽에서 전화받을 때)

 

Tennis

(테니스코트 슬로모션 장면. 사운드트랙 will bates)

 


 

의미있지만 재밌게 봤는데요.

결말이 무겁지 않게 만드는 영화인 점에서

팝콘영화 주말팝콘영화 찾는 분들에게 추천,

또 연기 감상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덤머니 영화 간단후기와 ost 노래 정보 정리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덤머니노래 #덤머니ost정보 #영화덤머니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