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nct 비욘드라이브 Beyond Live Resonance 시청후기 : 멀티캠의 습격 (엔씨티2020)

nct 비욘드라이브 시청후기 남겨요!

NCT2020 Beyond Live

: Resonance, 'Global Wave'

 

 


아이돌 콘서트 갔다왔어요🐱‍👤

(자랑)

 

사실 .... 비대면 콘서트

그러니까 온라인 콘서트 다녀....ㅇ...

다녀온게 아니라 그...

 

콘서트 세상에

정신만 들어갔다가..

빠져나왔어요👻네

 

nct 루카스_화면폰카직찍ㅋㅋ

 

얼마전에 어느 영상에서

듣기 신나고 사운드 좋은 한 케이팝을 들었고

그 young cool handsome boys가

떼거지로 나오는 걸 보고

가수 NCT에 대해 호기심 생기면서

계속 유튜브와 노래를 보고듣고있었는데

 

궁금해진 차에

비대면 콘서트 한다는 정보를

SNS에서 우연히 보게됐어요

하지만 유료로 뭘 사야 된다고해서

당연히 안보려고 했어요.

 

그런데 때마침

지구에 역병이 돌아서

집에만 갇혀있다보니까

돈 쓸 데가 없어서...

카드 실적을 도저히 못채우겠더라고요

(ㅋㅋㅋㅋ반핑계)

 

그래서

처음으로 온라인콘서트를

결제해보게됐어요ㅋㅋㅋ

 

나를 위한 선물🧞‍♂️이랄까

 

 


nct 유타_ 화면직찍ㅋㅋㅋ

 

어렵사리 앱을 깔고

아이디 연동하고 티켓 구입했고.

 

27일 15시 시작 하기 전에

콘서트에 집중하기 위해ㅋㅋㅋ

맛있는 것도 먹고

편한 옷 입고 적합한 방온도를 맞추고

산뜻하게 주변 정리를 잘 마치고

방향제와 핸드크림으로 마무리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고

모니터 앞에 앉았어요.

 

 

하지만 시작은 좋지않았어요

ㅋㅋㅋ

 

 

nct 제노 : 헤어-렌즈 에메랄드 

 

 

콘서트를 볼 수 있는 사이트인

'비욘드라이브'에 들어가니

접속할 수 있는 영상이

여러개가 있었는데 (??)

멀티캠을 한다고 써있어서

멤버가 많으니까

한명한명 포커스해서 보여주는 건가하고

그 중 하나 방에 들어가서 기다렸는데

 

시간이 돼도 시작을 안했어요

ㅋㅋㅋㅋㅋㅋ

 

'늦게 시작하나보다' 기다리다가

설마 싶어서 4분뒤에

메인 방에 들어가니까

벌써 첫 무대는 끝나가더라고요

(처음부터 망했..ㄷ..😂ㅋㅋㅋ)

 

(멀티캠방에서 메인 모습보여주다가

멀티캠 무대때만 1대1캠으로 바뀐다고

예상을 잘못해서 일어난 일...)

 

nct 해찬

 

이후 저기압이 되어

아주 얌전하게 시청을 시작했는데

 

처음에 Boss 무대를 한 것같고?

90's Love 한것 같고

...기억이 잘 안나는데

여하튼 초반엔

'텐이 계속 나오는구나'

생각을 했었어요.😊 (좋음)

 

그러다가 설마해서

제2디바이스인 아이패드로

멀티캠 방에 들어가니까

어느새 일대일캠 하고 있더라고요

Nectar 노래였나

ㅋㅋㅋㅋㅋ

(보고싶은거 또 ㄴ...놓쳐버렸다)

 

multi cam on, off 표시가

자막으로만 나와서

정신 놓고 있다가 못봤나봐요ㅋㅋㅋ

 

게다가 다른 채널로 옮길 때

준비할 시간이 없어서

그 멤버가 멀티캠 몇번 방이었더라

어버버버

2번방 들어갔다가, '아니네'하고

3번방 들어갔다, '아니네'

5번방갔다가, '아니네'

하다보면

3분 짜리 무대 반은 지나있었...

(했..😂)

 

MC나 누군가가 멘트라도 하면서

안내해줄줄 알았...던

(나의 순진함에 후회한다)

 

멀티캠 여러 방으로 옮겨다닐 줄 알았으면

(1)번방 멤버 : 누구누구

(2)번방 멤버 : 누구누구

이런거 종이에 메모라도 해뒀으면

아니 외워뒀으면

멀티캠 옮길 때 시간 지체 안됐을텐데....

 

이런 후회할 줄 몰랐어요ㅋㅋㅋㅠㅠ

 

NCT드림 무대할 때 볼 개인캠이랑

NCT U 무대할 때 볼 캠이랑

wayv 무대때 볼 캠이랑

3가지를 예상해놓고,

아니, nct U는 조합마다 멤버가 다르니

최소 3가지 멀티캠 방 번호

외워뒀어야하는데...

(#NCT 비욘드라이브 볼 때

준비해야 하는 것)

 

+

아니 비욘드라이브측에서 멀티캠 제목을

(번호) 멤버 이름 : NCT 비욘드라이브

이렇게 해줬으면

좀 시간지체 덜 됐을지도😂

 


 

 

( nct 쟈니의 눈과 눈썹과

아이메이크업의 미에 감탄~_~)

 

 

아니 그게아니라

 

비욘드라이브는

엄청난 선명도를 자랑했어요.

가수가 눈 앞에 있는 듯

익스트림클로즈업으로 보여주기도 했어요.

 

그런 선명도에도

화면 안끊기고 재생이 잘되니

좋았고요ㅋㅋ

 

한편

해상도로 인해서

수염자국도 다보이고,

어금니도 보이고,

눈썹이 떨어져서

볼에 붙어있는 것까지 보였어요

(지성의 눈썹)

wow

 

그 중에 기억나는 피부가 좋은 멤버는

nct드림 천러, 지성, 재민, 해찬이

좋은게 보였어요

(나이가 깡패인걸까)

 

 

또 오디오는 기억나는 것이

라이브한 후에

숨소리가 엄청 크게 들렸어요ㅋㅋ

라이브인지 사전녹화인지를

노래 후 숨소리로 구분할 수 있었...??

 

nct 지성

 

그리고

비욘드라이브에

NCT 태용은 부상이라서 안나왔고

ㅠㅠ...

쇼타로, 성찬, 제노, 재민, 양양 등이(?)

그 파트를 대신해서 소화하는 것 같았어요.

 

NCT 팬이라면

평소에 못보던 모습을 볼 수 있...

독특한 모습이었겠죠?

 

태용x텐 듀엣곡인

baby don't stop에서는

대체멤버 아니고

영상 속 태용이 대신했는데ㅋㅋㅋ

시공간의 괴리감이ㅋㅋㅋ.....

몰입와장창이었습니다.

 

비욘드라이브에선

AR로 꾸민 무대들이 보이기도 했는데

춤추는 태용을 AR로

텐 앞에 채우는걸 상상도 해봤..는데

(이것도 찍어야 가능한 것이니

태용은 둘이될 수 없었..)

 

AR 무대연출??

 


 

NCT 비욘드라이브 레조넌스에서

제일 좋았던 무대는.,...

 

솔직히 호르몬이 반응한 무대....

저기압을 타파한 무대가

딱 하나 있었어요.

 

바로 그것은 All about you=단잠 였어요.

 

우선, 무대 전에 다음 무대를 스포하는

멘트 빌드업이 좋아서

미리 기대감이 커졌고,

 

nct정우

 

이후 무대에서

멤버 한명한명씩 개인캠을 들고 등장하는 방식도,

멀티캠으로 친근하게 볼 수 있는 모습도,

자연스럽게 모이고 흩어지며

여러 그림이 나오는 모습도,

또 영상 통화 그래픽 넣은 것도,

 

노래가 좋은 것은 당연하고

 

다른 무대와는 독특한 포인트가 많았어요~_~

 

nct 성찬

 

nct 2020 비욘드라이브에서

무대는 21개를 했다고하는데

시간이 후딱 지나가버리더라고요.

 

(잘 생각이 안나요ㅋㅋㅋㅋ)

 

my everything했고

from home 리어레인지,

영웅, 터치, work it,

어떤 락노래, 레조넌스, misfit,

bad alive, 7감각,

무대로, Go, 라이딩?

...???


비욘드라이브 결제를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추천vs비추천?

 

얼마전에 39000원 가격의 책을 샀는데

약 1000페이지 분량의 두꺼운 책이었고,

그 안에는 20년동안 자기 시선을 담아 쓴

작가의 글이 모여있었는데

글이 너무 좋아서

39000원만 주고 생각을 나눠받는게

미안하더라고요.

 

그래서 결제를 추천합니다ㅋㅋ

돈은 숫자일뿐(?)

마음 편하게 몸 편하게

어둠의 경로를 찾는 과정에서의

불확실성과 구질한 시간낭비를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ㅋㅋㅋ

 

이후 더 좋은 저작물이 나오게

돕는 일이니~_~

(문화와 사회에 쓰면

언젠가 미물인 본인에게도

어떠한 편리함이 돌아ㅇ오..올거에요...)

 

+

하지만 불만인 부분은

비욘드라이브 VOD는

영상등급위원회 등급평가를 받은 뒤에야

늦게 공개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 시간을 당기면 편리할 것 같아요.

 

이렇게

nct2020 비욘드라이브 레조넌스 시청후기.....

라기보다

Vlive+ beyond live 체험후기 남겨요

 

#nct #비욘드라이브 #멀티캠의습격 #엔씨티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