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y4

가족여행 국내 트래킹 데이트 추천, 단양 잔도길 만천하스카이워크 후기 남한강, 짚와이어 주차장 입장료 셔틀버스 요금 등 정보 팁 힐링투어패스,

단양 잔도길 + 만천하스카이워크 후기에요!


가족 여행으로,

가족끼리 간단한 국내여행할때,

주말 트래킹 갈때,

커플끼리 공기 맑은 곳으로 데이트 갈때

괜찮은 코스인것같아요.



남한강 절벽을 따라 이어지는 길이 단양 '잔도'입니다.

벼랑에 선반처럼 매달려 있는 모습의 길 '잔도'


상진철교~ 만천하스카이워크 입구까지

1.2km 가량이어지는 길이에요.

걸어서 왕복 4~50분 잡으면 되는 코스고요. 



만천하 스카이워크 올라가면 짚라인 zip line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더 있어요!



먼저 주차장은요.

단양군 보건소에도,

만천하 스카이워크 입구쪽에도 주차 가능합니다.


단양군 보건소에 주차해도 무료고요.

여기에 주차해두고, 읍내쪽을 구경한 후, 또 잔도길을 따라걸어서

만천하 스카이워크로 갔다 내려오는 트래킹 코스를 즐길 수 있고요.


스카이워크쪽 주차장으로 가면 잔도길은 거꾸로 내려가야 하는 길이에요.


단양군 보건소는 화장실 등을 개방해놓았더라고요.

그리고 자원봉사(?)하시는 분들이 안내해주시고

너무 친절하게 해주시더라고요.

(단양군 칭찬해)



남한강을 보면서 절벽을 걸을 수 있는 잔도길.



바위틈에 핀 돌단풍들과도 인사했어요.


느림보 강물길이라는 등도 보였어요.


그렇게 걸으면 만천하 스카이워크에 도착합니다.


위 안내도를 보면

강가에 잔도길이 구불구불 보이죠.

그리고 짚라인을 타는 선들이 살짝 보이죠.

스카이워크에 올라갔다가

내려갈때 짚라인을 타고 지그재그로 내려가더라고요.


가는 길에 본 애곡 터널.

일몰 후엔 예쁜 조명을 밝혀놓는다는데 보지 못했어요ㅠ



그렇게 걸어서 만천하 스카이워크입구에 도착!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전망대/ 짚와이어는

셔틀버스 타기전에 먼저 매표소에서 구매해야 됩니다

안하고 셔틀버스 올라가면ㅋㅋㅋㅋ

'-'...


스카이워크 갈려면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야하는데요.

어른 2000원, 아이와 노인 1500원.


그리고 짚라인(셔틀포함)은 30000원이었어요.


또 단양-충주-영월 관광하시는 분들은

힐링투어패스 한번 이용해보세요.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온달관광지

다누리 아쿠아리움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충주 라바랜드

충주 고구려 천문과학관

영월 장릉, 청령포 고씨굴


이 모두 갈 수 있는 '힐링투어패스'를 사면

2일쓸 수 있는 게 19000원.

그리고 그 중 3개 갈 수 있는건 10900원이었어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서 전망대 앞까지 도착했어요.

계단이나 나선 데크를 더 올라가야합니다.


그리고 전망대에서는 단양이 한 눈에 보였어요.

대명리조트, 멀리 소백산 비로봉, 단양역

이렇게 설명도 있었고요.


전망대 올라가는길. 

단양 읍내까지도 한눈에 보였어요.

마치 산 아래 참 소담한 동네처럼 보이죠.

뒤에 소백산을 앞에 남한강을 둔 단양은 풍수 최고인 동네였군요.


그렇게 남한강을 한참 구경했어요.


사실 짚라인을 타려고 줄섰는데,

하루에 350명만 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안전때문인가봐요ㅠㅠ

앞에서 끊겨서 못탔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

타실분들은 일찍 가시는 걸 추천해야겠어요.


짚라인은 지그재그로 줄이 내려가는데

셔틀버스 타고 온 그 거리를 타고 내려갈 수 있더라고요.

타고싶었습니다 ㅠㅠ

다음에 도전해보고싶어요.


그리고 스카이워크,

유리바닥으로 된 데크가 여럿 나와있죠.


얼마전에 슈돌에서 샘해밍턴이

호주에 있는 전망대 스카이데크 체험하는 것도 봤고,

요새 장가계 관심있어서 유리바닥 다리, 길도 봤었는데

나름 국내에서 스카이워크체험했네요ㅋㅋㅋ


아찔한 바닥

ㅠㅠ~



단양 소백산 철쭉제 포스터도 볼 수 있었어요.

5.24일부터 하네요.


공기좋은 단양 한번 다녀오세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