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dy4

5월 가족여행 국내여행 추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코스? 주차장 정보? 주의사항, 입장료, 레일바이크 운행시간, 일방통행?


5월, 날씨가 좋죠.

가족여행하기 좋을때입니다.


주말여행 국내여행에 좋을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팁 남겨요.


지난 겨울 무한도전에서

개그맨 유재석이서워서 도망가면서

열심히 빗질을 하던 그 다리죠.


#출렁다리 주차장 후기


우선 출렁다리 주차장은요.


우선 간현 읍내방향으로 가면

도로 양측에 차가 많아 교행이 안되어 차 막히고요.


유원지에 주차장이 잘 조성이 되어있지만

오전10시쯤에 가니 이미 주차장이 꽉 차있었고,

레일바이크 앞 주차장도 다 차있었어요.


유원지쪽 주차장이 좁으니

읍내 들어가기 전,

섬강 아래 임시 주차장

이용하고 걸어가는게

덜 붐비고 마음 편합니다!ㅋㅋ


<올려다 본 출렁다리의 모습>


# 원주 출렁다리 운영시간, 입장료?

출렁다리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였고요.

입장료는... 무료!


장가계같은 유리다리는

입장료가 2만5천원이라고 들었는데

소금산은 무료네요ㅋㅋ


그런데 SNS에서 사람 정말 많은 동영상을 봤었거든요.

다리 끊어질까 너무 무섭더라고요.ㅋㅋ


<사진을 확대했는데 글쎄..>


# 여러 레포츠 즐길 수 있는 소금산

저 위에 사진에는

강가에서 백로....가 아니라

암벽등반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강가에 흑두루미는 있었어요.)

(큰 물고기도 강에 많았고)


가족 여행으로 출렁다리가 좋은점은

여러가지를 할 수 있어서인데요.


아래 자전거 도로도 잘 조성되어있어서

암벽등반-자전거 등의 레져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찾아도 좋을 것 같죠.



그리고

레일바이크가 놓여있었는데요.

가족들 오기에 딱 좋죠.

등산하고, 다리건너고, 강가물놀이하고, 바이크타고.


강가에서 여름에는 물놀이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모래죠?



그리고 재밌는 점이

레일바이크 기찻길 위로 저런 기차가 사람을 가득 태우고 가더라고요ㅋㅋ

그 뒤로, 발구르는 모양의 레일바이크가 쭈욱~ 끌려가는 듯 함께갔고요.

아마도 특정 시간에는

레일바이크에 큰 힘을 안줘도 기차의 동력에 의해

기사 혹은 바이크를 탈 수 있는 것 같았어요.


?_?맞을까요?

아니면 그냥 바이크가 많아서 밀린걸까요?ㅋㅋㅋㅋ



레일바이크 현수막에 그 시간이 나와있었습니다.

9시 30분부터 6번 동안 하는데,

(6회차는 토-일요일에만 한다고 하네요.)

2인승은 2만9천원, 4인승은 3만9천원이라고 합니다.



# 소금산 일방통행 주의하세요!

소금산은 작은 금강산이란 뜻인가봐요.

(요즘 남북 평화협정 이뤄졌는데

조만간 큰 금강산도 볼 수 있을까 생각도하며.)


여하튼,

소금산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주말과 공휴일에는 한 방향으로만 가야합니다.


등산도 줄서서하고, 다리도 줄서서 건너고^^;


그래서 일방통행! 중요해요

위 사진에 구간별 걸리는 시간도 써있죠?

(PC화면에서 사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 도착한 모습

사람들 바글바글



출렁다리도 일방통행해야했어요.


사람들이 많은데 반대로 내려오면 위험하겠죠.

4번에서 5번 방향으로 갈때만 출렁다리를 건널 수 있고,

거꾸로 내려올 때는 산행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올라갈때

데크(나무계단)로 꾸며져있는 길로 올라가야하고요.

흙길로 되어있는 곳은 내려오는 곳이에요.


조사 안하고 생각없이 그냥 흙길로 등반하다가

사람들이 다 내려오는 모습이 이상해서

다시 내려와서 데크로 올라갔어요ㅋㅋㅋ


모두 소금산 출렁다리 다녀오세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