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겜알못의 서든어택 캐릭터 더유닛 유키스 준 후기, 서든 카운트 뭐에요, 넥슨캐시, 유키스준 이준영 목소리 영어 Ukiss Jun Sudden Attack

서든어택이 출시한 더유닛 유키스 준 캐릭터로 게임한 후기 남겨요!


서든어택(Sudden Attack)은 Nexon회사의 총싸움?전쟁?게임이죠ㅋㅋ


더유닛(the Unit)은 KBS에서 토요일날 하는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인데요.

여러 회사와 그룹에서 온 아이돌 126명을 126일 동안 모아놓고

여러 아이돌 유닛을 만들어보며 무대를 하고, 

프로듀스101처럼 시청자의 투표를 해서 순위가 매겨져

남녀 각각 최종9명이 데뷔하는 프로그램이죠!


여하튼

서든어택은 그동안 아이돌 등 스타 캐릭터로 

재밌는 마케팅, 재밌는 게임 보여주던것같은데요.

아이유, 트와이스, 홍진영, 권혁수 등등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많았죠.


그리고

더유닛 4명의 참가자 아이돌

이 총싸움게임의 새 캐릭터로 만들어졌습니다ㅋㅋㅋ


<좌 유키스 준, 우 빅플로 의진>


더유닛 2차 경연(?)에서 투표 1,2위를 한

남자는 유키스의 준, 빅플로의 의진

여자는 소나무의 의진, 엔씨아

이렇게 네 사람이요.


저는 겜알못이지만

사실 아주 옛날에 어릴 적에 지인이 알려줘서

서든어택을 해본적이 있었거든요

(물론 조작법만 배우는 정도였어요)

하지만 총쏘고 죽고하는데 무지 재밌었던 기억이 나요.

잠이 들면서도

재밌어서 또하고싶다는 생각을 많이했던 기억ㅋㅋ


그래서 더유닛 방송을 보다가

서든어택 더유닛 캐릭터 출시 이야기가 나오고

SNS에 자꾸 떠서

정말 오래간만에 해볼까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우선 컴퓨터에 게임을 깔았어요.

(게임 까는데 와이파이라 그런지 거의 50분 걸렸던 거 같아요ㅋㅋㅋㅋ인내와 고통)

저같은 겜알못을 위해 상세히 쓴다면

http://sa.nexon.com/main/index.aspx

위를 클릭해서 서든어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한 뒤에 로그인하고

Game Start

하면 게임 설치한다는 메시지가 뜰거에요ㅋㅋㅋ


그리고 더유닛 콜라보 내용을 훑어봤어요

이런게 있었는데 ...

나는 캐릭터를 살건데

왜 카운트란게 있고

이게 뭔가....

겜알못은 헷갈렸어요


그래서 검색을 했어요ㅋㅋㅋ

....?

지식인을 봐도 뭔말인지 모르겠어서

그냥 막했는데


이제 보니

이게 복권당첨?_? 도박?_?ㅋㅋㅋ같은건가봐요

저 카운트를 뽑으면 복권한장을 사는 것...?

복권 한장을 긁으면 1일 사용권 / 3일 사용권 / ~ 50일 사용권 이렇게 나오는것처럼

카운트는 캐릭터를 쓸 수 있는 '기간'을 뽑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거였나봐요.

홈페이지에는 아래같은 설명이 있었어요.


여하튼 1200원 밖에 안하니까

그냥 사봐야지

하고 태어나서 처음!

인생 첫! 게임에 돈 쓰기!

ㅋㅋㅋㅋㅋㅋㅋ

(두근두근)

게임에 돈을 써보았어요.

하지만

.....? 어떻게 사는건지 모르겠....?

먼저 캐시충전을 해야하나봐요.

넥슨 캐시는 정말 여러가지 방법으로 충전가능하더라고요

결제수단이 정말 많았어요.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상품권은 물론이고

티머니, 페이코, 토스도 되고.

편의점에 바코드 내밀어서 충전도 되더라고요



무려 오케이 캐쉬백 포인트로도 충전가능했어요ㅋㅋㅋㅋㅋㅋ

결제수단 다양해서 놀랐어요.

(안녕하세요 5년간 산에 살다가

방금 내려온 사람입니다)

 (feat.하와수 분장)


현금 내밀면 할 수 있는

바코드 충전해보고싶지만

편의점이 가깝지않다.jpg


저는 가장 편하고 익숙하고 여러 프로그램 안깔아도 되는

가상계좌 무통장입금을 썼어요.

(맨 오른쪽 아래 상자)


여하튼 캐쉬 충전을 해서 주문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더유닛 캐릭터를 사면 아래같은 기능도 있다는 홈페이지 설명.

경험치30%증가, 타격데미지-부위 표시 등등

(알아도 게임못하는 사람에게는

크게 신경안쓰이는 기능들이 보이죠ㅠㅠ)

그리고 카운트를 두개사면 퍼즐조각 하나를 주는데요

그 퍼즐조각 16개인가(?)를 맞추면 추첨해서 여러가지 주더라고요.

(조각을 다 맞추려면 카운트가 32개가 있어야하죠

그러니까 카운트 10개에 9600원이니까.....

약3만원으로 조각을 맞추는거죠?_?)

추첨해서 더유닛 결승전 방청권,

무기 한달권, 사진, 마우스패드도

주고 그런다고 하네요.


여하튼 카운트를 산다음

게임접속을 해서 상점에 들어가서

카운트 추첨을 했어요.

카운트 5개 샀는데

1일권 2개, 3일권 2개 뽑았어요 ㅠㅠ....

하나는 아직 묵혀두는 중이에요ㅋㅋ


여하튼 그렇게 해서 얻은

서든어택 유키스 준 캐릭터!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이상하다

내가 SNS에서 본 유키스 준은

저렇게 안생겼는데

유키스 준 이렇게 생겼던데1

사실 이렇게 생긴 유키스 준2

그러고보니 유키스 준 실물도

좀 캐릭터처럼 사람아닌것처럼 비현실적인 것 같기도 하네요.


아니 그래서 게임을 해봤어요.

유키스 준의 목소리가 났어요ㅋㅋㅋ

재밌더라고요ㅋㅋㅋ


그런데 캐릭터를 본인이 산거면

자기 캐릭터를 자기는 볼 수가 없잖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래처럼 보이잖아요

손만 보인다 또르르르르르...

아니면 죽은 이후라든가....또르르르르ㅡ르

캐릭터가 총맞을때마다 심장이 깨졌어요 또르르르르ㅡ


하지만 유키스 준의 온도차 있는 목소리는

캐릭터 잘샀구나 했어요ㅋㅋ

아래 영상으로 가져왔어요ㅋㅋ

영어버젼이랑 한국말버젼이랑 우선 달랐고요

목소리 정말 멋있는 것도 많이 있는데

동시에

죽으면서 "누나 우리 또 봐요" 이렇게 ㅋㅋ

귀엽게 하는것도 좀 있었어요


또 아련한 것도 있었는데

스나이퍼 (저격수)해서 망원경(?)으로 확대해서 볼때

Last one 부르면서 "원원원~ 보고싶어"ㅋㅋ

이렇게 숨소리내요ㅋㅋㅋㅋㅋ


팬들이 좋아할 목소리가 많은 것 같았어요.


유키스준은 영어 발음도 좋고 연기톤도 좋더라고요


서든어택 유투브에 보면

녹음장면 스케치에서는

더유닛 참가자들이 잠깐잠깐만 나오던데

한사람 당 오디오 녹음만

120개는 해야하는 작업인가봐요


위에는 봇모드에서 영어버젼 여러가지 들어본거 영상이에요ㅋㅋ

서든어택은 F9누르면 녹화기능이 있어요


목소리가 맑고 영롱.....☆

ㅋㅋㅋㅋ

마지막에 hahahahahah하는것도

단축키 눌러서 할 수 있어요ㅋㅋㅋㅋ

위에서 말했다시피 위의 목소리를 포함해서 약 120개의 대사가 있었어요


서든어택 하다보면

소나무 의진 캐릭터는 많이 마주치고,

엔씨아 캐릭터도 여러번 봤고,

빅플로 의진 캐릭터도 몇번봤는데

유키스 준 캐릭터는 마주치기가 정말 어려웠어요

초보 채널에는 없어서 그런가봐요

?_?

일반 전투채널에 가면 가끔 마주쳤는데

가끔 마주치면 어찌나 반가운지ㅋㅋ

서든어택 유키스준 캐릭터랑 마주쳤다

....ㄱ...가까이 보니까 너무 예뿌다?

같은 준 캐릭터 쓰는 사람이랑 마주쳐서 같이 춤을췄다.avi


(춤추는 감정표현은 esc 밑에있는 ` 키 누른 후 1번 누르면 됩니당)


그런데 흰옷이라서 상대방 눈에 너무 잘 띄는 것 같아요ㅋㅋ

안그래도 게임 잘 못하는데ㅠㅠ

원래 총에 잘 맞는데

흰옷입고있으니까 더 많이 총에 맞는거같아요ㅋㅋㅋㅋㅋ (상상)


근데 더유닛 옷이 약간 군인 제복 스타일이라서

나름 서든어택이랑도 잘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죠?


다음에는 더유닛 의진 캐릭터 해보고 후기 남길게요ㅋㅋㅋ